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민원24시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절차

민원24시 주민등록초본 인터넷 발급 방법 입니다. 광공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신청부터 이용까지 가능 합니다. 단, 최초 로그인시 회원 가입이 필요하며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 절차를 마무리 해야 됩니다. 



네이버에서 민원24시를 검색 합니다. http://www.minwon.go.kr


홈페이지를 보면 자주찾는 민원 이라고 되어 있는 곳. 첫번째에 주민등록초본이 있습니다. 



환경설정을 이처럼 하면 보안강화가 된다고 하는데요. 이미 개인정보들이 쉴새없이 나가서 저는 그냥 진행 합니다. 오랜만에 들어가신 분들은 구주소를 신주소로 바꿔야만 다음 단계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지원프린터 목록이 나오면 민원신청계속 이라는 곳을 눌러 줍니다.



여기서 그대로 진행하시면 주민등록등본이 발급되는데요. 오른쪽에 보면 주민등록표초본교부 라고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하시면 됩니다. 


제가 빨간색으로 체크한 부분 보이시죠. 같은 초본이라 하더라도 필요에 따라 원하는 유형이 다릅니다. 개인인적사항, 과거 주소변동사항, 외국인등록번호, 과거 주소변동사항, 병역사항을 포함할 것인지 미포함 할 것인지 말입니다.


금융사 제출 서류의 경우 남자분들은 초본에 대부분 병역사항을 포함으로 발급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그걸 요구하니까요. 온라인 발급(본인출력) 으로 되어 있으니 발급 부수를 선택하시고 주민등록초본을 인터넷발급하시면 됩니다. 무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