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대출/1금융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안되는 이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안되는 이유는?


최근 방문없이 간편하게 무방문, 무서류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새롭게 신흥 금융권으로 떠오르고 있는 카카오뱅크의 대표적인 모바일상품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과 거절이 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상금대출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쉽고 빠르게 이용이 가능한 상품 입니다. 신용등급 8등급 이내이며 300만원까지 활용이 가능 합니다.


기간은 1년 만기연장으로 이자율을 보면 3% 후반부터 15%까지 가능 합니다. 기본적인 기준만 놓고 보면 이용이 쉬워 보입니다만, 실제 통계를 보면 꼭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전체 이용자 가운데 7등급 이하의 저신용자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신청해서 승인이 될 확률은 1% 전후 입니다. 즉, 100명이 경쟁을 해야 한명이 겨우 받을까 말까한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아도 간단 합니다. 카카오뱅크 자체가 1금융권으로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이는 굳이 이 상품 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들의 비슷한 내용들을 확인해 봐도 별다른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은행권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신용도가 좋고 소득확인이 잘되는 직군들의 선택도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매달 한정된 금액을 가지고 융자를 승인해야 하는 카카오뱅크 입장에서는 좋은 성향을 가진 고객들이 물밀듯 밀려오기 때문에 금액 소진시 까지 혜택을 받을 수 없는것은 너무나도 당연 합니다. 




이밖에 현금서비스 또는 신용카드 카드론 사용 내역에 따라서도 거절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정소득으로 한도가 산출되는 만큼 여러가지 부분에 있어 한도가 초과될 가능성을 배제 할 수 없습니다.




현재 연체중인 경우라면, 고민할 필요도 없이 거절 사유에 해당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