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대출

신한은행 사잇돌 대출자격 조건 부결사유

어쩔 수 없이 고금리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누구나 그렇듯 처음에는 한달에 얼마정도라면 충분히 갚을 수 있겠다 라고 믿습니다. 중간에 여유가 있다면 상환을 반드시 하겠다는 다짐도 합니다.


그런데 이게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13% 이자로 된 5년 상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중도상환을 하지 못하고 매달 원리금만 상환하고 있는 형편 입니다. 매달 한정된 금액으로 생활을 하고, 예상하지 못했던 곳에서 목돈이 나가는 경우도 있기에 쉽지 않습니다.



어차피 받아야 한다면 가능한 이자율이 낮은 곳. 그리고 승인률이 높은곳을 선호하는것은 누구나 같은 마음 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신한은행 사잇돌 대출자격 관련 정보 입니다. 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시중은행도 마찬가지로 자격은 동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한은행 사잇돌 대출로 주제를 정한 이유는 언론 보도를 통해서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현재까지 출범 후, 승인 금액이 가장 많은 은행이기 때문 입니다.


중간 정도의 신용등급 (4등급, 5등급, 6등급)이지만 재직기간이 1년 미만 이거나 연소득 문제로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는 분들에게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사잇돌 대출은 기존 비은행권 대출을 이용하고 있거나 기존 은행 상품 이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출시되었습니다. 사회초년생 및 연금수령자, 2금융권에서 고금리를 사용하고 있다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승인 사례들을 보면 대환에 이르기 까지는 쉽지 않은듯 합니다. 신한은행 사잇돌 대출자격 입니다.


  •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직장인, 사업자
  • 직장인 2천만원 이상, 사업자 1,200만원 이상 
  • 매년 1,200만원 이상 연금 수령자



1인당 한도는 2천만원 이내 입니다.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자료를 보면 평균 승인 금액은 1천만원 수준 입니다. 



상환능력이나 부채 여부에 따라 차등적으로 한도가 적용 된다고 하지만, 50% 정도 수준인듯 합니다.



중금리 활성화를 목적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사잇돌대출의 금리는 6~10% 수준 입니다. 서울보증보험의 증권을 발급 받아야 하며 보증료는 차등 적용 됩니다. 저축은행의 이자가 높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사잇돌 대출은행


사잇돌을 알아보고 있다면 은행 > 저축은행 순서로 확인해 보셨으면 합니다. 신한은행은 4대보험이 적용되는 직장인에 한해 모바일 신청이 가능 합니다.



[notice] - 신용등급 5등급 6등급에 해당 하는 분들 중. 2금융권에서 대출 및 카드론을 사용하고 있다면바꿔드림론이나 정책자금을 통해 대환 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 쉽게 받기] 페이지를 함께 확인해 본다면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 도움이 됩니다.